반응형
package day01;
// 하드코딩이란?
// 변수나 상수 선언을 최소한으로 하고
// 무언가 값을 사용할 때 값을 그대로 때려박는 것을 하드코딩이라고 한다.
// 하드코딩의 장점:
// 1.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때에는 속도가 우월하다.
// 2. 변수명을 힘들게 생각안해주어도 된다.
// 하드코딩의 단점:
// 1. 프로그램의 규모가 커지면 유지보수할 때 매우 어려워진다.
// 하드코딩의 반댓말은 부드러운 코딩이란 의미의 소프트 코딩이 된다.
public class Ex12HardCoding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하드코딩의 예시:
// 학생의 점수가 80, 90, 81, 82 점 나왔고 평균을 구할 때
System.out.println("학생의 평균 : " + ((80 + 90 + 81 + 82) / 4.0));
// 소프트 코딩의 예시:
int korean = 80;
int english = 90;
int math = 81;
int coding = 82;
int sum = korean + english + math + coding;
int subjectNumbers = 4;
double average = sum / (double)subjectNumbers;
System.out.println("학생의 평균 : " + average);
}
}
더보기
학생의 평균 : 83.25
학생의 평균 : 83.25
반응형
'Dev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- 조건문 ( IfElse ) (0) | 2020.08.11 |
---|---|
Java - 제어문 ( If ) (0) | 2020.08.11 |
Java - 형변환 ( TypeCasting ) (0) | 2020.08.10 |
Java - 입력 ( Scanner ) (0) | 2020.08.10 |
Java - 출력 ( printf ) (0) | 2020.08.10 |